[프랑스어 고급 문법·작문]제목
[7강] 단순미래
작성자 : 이다*
조회수 : 4,691
작문 복습 5번에서 ‘20년 후’를 dans이 아닌 après로 작문해도 맞는 건가요? 그리고 2번 ’마치고 나서‘도 quand이 아닌 après로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!
추가로, 도전 문장 1번 작문 시 Après j’aurai lu le journal, je te dirai sur ça. 로 작문해도 맞나요?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우선 답변이 누락되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.
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.
1. 해당 문장에서 après를 쓰면 어색합니다.
‘특정 기간 후에’를 말할 때는 전치사 dans을 씁니다.
ex. dans 10 ans 10년 후에 / dans 10 minutes 10분 후에
après 다음에는 주로 명사가 옵니다.
ex. après le diner 저녁 식사 후에 / après la reunion 회의 후에
2. ‘마치고 나서’에서 après를 쓸 경우
뒤에 문장이 오므로 après que로 써 주셔야 합니다.
Tu passes me voir après que tu auras fini tes devoirs.
그러나 après que로 쓰실 경우 quand보다 포멀해지게 되고 구어체보다는 문어체적 느낌이 됩니다.
3. 위와 마찬가지로 après que로 써 주셔야 하며,
quand보다는 덜 자연스러운 문장입니다.
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, 회원님의 프랑스어 학습을 응원합니다.
감사합니다!